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DGIST, 테크노폴리스 연계협력 체계 구축..
대구

DGIST, 테크노폴리스 연계협력 체계 구축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5/17 16:56 수정 2022.05.17 16:57
‘특구 산학융합 테크 커넥트’
지원 사업 ‘주관기관’ 선정

DGIST 산학연협력팀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특구본부(이하 ‘대구특구본부’)의 공모사업인 ‘2022년 대구특구 산학융합 테크 커넥트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대구특구 산학융합 테크 커넥트 지원 사업’은 대구연구개발특구 내 혁신기관들의 보유자원을 활용해 기업성장을 도모하고, 산·학·연·민 연계협력을 통한 대구특구 테크노폴리스 중심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DGIST는 사업기간인 1년 동안 2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DGIST는 기관의 우수한 연구 역량을 활용한 특구 내 지역 기업의 신사업 진출 지원, 산·학·연·민 네트워크 활성화, 과학기술문화 확산 및 연구실창업 지원 등을 통해 대구특구를 지역 혁신클러스터의 거점으로 육성하고자 한다.
특히 신사업 진출 및 애로기술 해결이 필요한 특구 내 기업 10개사를 모집해, 지역의 우수 연구자원을 활용한 ‘프로젝트 랩’ 구성과 운영 지원을 통해 입주기업의 보다 차원 높은 기술개발을 적극 지원한다.
DGIST 이동하 산학협력단장은 “산학협력이 지역균형발전의 첫걸음이다”며, “대구테크노폴리스지구 내 혁신연구기관, 기업지원기관, 앵커기업 등의 역량을 결집·연계해 지역클러스터의 경쟁력과 지속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GIST 산학연협력팀에서는 ‘대구특구 산학융합 테크 커넥트 지원 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모집한다. (※ 문의처 : DGIST 산학연협력팀 053-785-1987 yunsj@dgist.ac.kr)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