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 생명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 ‘혈압 체크’..
경북

포항, 생명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 ‘혈압 체크’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2/05/17 18:51 수정 2022.05.17 18:52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고혈압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고혈압의 날’은 세계고혈압연맹에서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고혈압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고혈압은 성인 기준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한다.
이날 남구보건소는 자기 혈관 수치를 알아보고 자기 몸을 스스로 자가 관리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 활동과 측정 등 체험을 병행하는 현장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형산교차로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나의 생명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 혈압 체크하기’라는 슬로건이 적힌 현수막을 이용해 대시민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평생학습원 노인복지시설 이용자들에게 홍보관을 운영해 혈압·혈당 무료 측정 및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관계자는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이해 홍보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고혈압에 대해 경각심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시민들 모두가 본인의 혈압수치를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수칙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하고 현장 체험홍보관을 활발히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