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 오태초, 흡연·약물오남용 예방 교육..
교육

구미 오태초, 흡연·약물오남용 예방 교육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5/18 17:10 수정 2022.05.18 17:10
서약나무·힐링엽서 전시


오태초등학교는 지난 16일~27일에 흡연예방 및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 및 약물남용에 대한 교육을 ㈜꿈키움 플러스교육 개발원 전문가를 초청하여 각반별로 흡연예방교육 및 흡연예방선포식 실시 후 금연 서약나무 및 흡연 예방 힐링엽서를 만들고 전시하는 활동을 통해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평생 금연의 의지를 다졌다.
또한,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에 대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학교 흡연예방 사업 교육에 활용하고자 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공모전을 실시하였으며 결과물은 교내 전시 및 가정과 공유하여 가정 연계 금연 실천 흡연 예방 홍보 효과를 높였다.
특히 전교학생회 임원과 6학년 각 반 학급 회장들이 주체가 되어 학교 정문에서 전교생 및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흡연 예방 및 금연 구호를 외치며 학생과 교직원에게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평생 금연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김○○학생은 “흡연예방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및 활동 등을 통해 담배나 약물 등에 대한 성분과 몸에 미치는 영향을 알게 되었고, 올바르게 약물을 사용할 것을 다짐하였으며, 평생 담배를 피우고 싶지 않고 주변에 담배를 피우는 어른들에게도 금연을 권유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