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서구·우리마을 교육나눔 ‘청렴문화 확산’..
대구

서구·우리마을 교육나눔 ‘청렴문화 확산’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5/18 17:33 수정 2022.05.18 17:33
14개 추진위원회 업무협약

대구 서구청은 지난 16일 우리마을 교육나눔 내당1동 추진위원회를 비롯한 지역내 14개 교육나눔 추진위원회와 청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구청과 우리마을 교육나눔이 청렴관련 프로그램 연계와 원활한 운영으로 청소년 및 지역 주민의 청렴 마인드 함양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자 마련됐다.
교육나눔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 확산은 관주도가 아닌 주민주도의 청렴 활동이라는데 그 의미가 크다. 프로그램 기획에서부터 신청자 모집, 운영까지 각 마을별로 특색있게 교육나눔에서 직접 주관하고 진행한다.
한편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은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가 각 마을의 특성과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마을 교육공동체 형태의 민간주도형 사업이다. 서구의 교육나눔 사업은 총 14개 마을이 참여하고 있어 대구에서 가장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서구청장 권한대행은 “청렴 역할극, 청렴 퀴즈, 캠페인 등 마을별 다양한 방법으로 청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청소년과 지역 주민의 생활 속에 청렴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