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미래형 인재 양성 글로컬 직업교육 선도”..
교육

“미래형 인재 양성 글로컬 직업교육 선도”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5/19 17:37 수정 2022.05.19 17:37
계명문화대, 개교 60주년 기념



계명문화대학교가 개교 60주년을 맞아 19일 대학 동산홀에서 개교 60주년 기념식을 열고 지난 60년의 성장과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기념식에는 박승호 총장을 비롯해 학교법인 계명대학교 김남석 이사장과 정순모 명예이사장, 계명대학교 신일희 총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 홍석준 국회의원, 달서구 이태훈 구청장, 총동창회 김창옥 회장, 도봉현 전임학장 및 박명호 전임총장 등 대학 관계자 및 지역 인사, 교직원 및 학생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교직원 포상 ▶60년 약사보고 ▶대학 60년사 헌정 ▶개교 60주년 기념 영상 및 축하 영상 시청 ▶기념사 ▶대학발전기금기탁 및 특별장학 증서 수여 ▶미래 비전 선포 ▶치사 및 축사 ▶축하공연 및 교가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지난 60년을 밑거름으로 새로운 계명으로 거듭나 영원한 계명으로 이어갈 수 있는 미래 비전 선포식을 통해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컬 직업교육 선도대학’이라는 비전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 ▶공동체와 함께하는 사회적 인재양성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3가지 교육목표를 발표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기념식 외에 개교 60주년 기념 동산관 명명식과 분수대 준공식을 진행했으며, 지난 18일 전야제 행사로 동산홀에서 교직원과 재학생,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개교 60주년 기념 음악회를 가져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또한 26일부터 28일까지 ‘뮤지컬 공연(오즈의 마법사)’을 개최할 예정이며, 대학과 역사를 같이 하고 있는 유아교육과와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도 별도의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유아교육과는 28일 ‘희전유아교육포럼’을 식품영양리학부는 19일 개교기념식 리셉션에 이어 오는 10월 대구‧경북 특산물 음식 대첩 레시피를 제작하여 지자체 및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박승호 총장은 기념사에서 “우리대학교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60년 동안 축적된 저력과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활용하여 함께 노력한 결과 올해 19개의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와 계명문화 가족들의 협력, 검증된 교수-학습방법을 통해 변화된 역량, 변화된 인성을 함양하는 교육으로 나아가고자 더욱더 매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1962년 ‘진리와 정의와 사랑의 나라를 위하여’를 창학이념으로 계명기독대학병설여자초급대학으로 개교했다. 이후 지금까지 9만3천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