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개발공·LH, 살기좋은 경북 만든다..
경제

경북개발공·LH, 살기좋은 경북 만든다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5/19 18:47 수정 2022.05.19 18:48
지역균형발전 기본협약 체결

경북도개발공사가 19일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와‘지역균형발전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윤석열 대통령 새정부 출범에 발맞춰 경북도개발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새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정책에 기여하고 살기 좋은 경북도를 만들기 위한 상생협력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된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지방소멸 대응 방안 강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규 후보지 및 공동사업 발굴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한 주거복지사업 활성화 ▲정부정책사업 및 경상북도 역점사업 참여 검토 등에 상호 협력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양 기관은 향후 실무협의회 구성 등을 통해 지방소멸 위기에 공동 대응하고 서민주거안정,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경북도개발공사 이재혁 사장은 “본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지방소멸 등 지역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주거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며, 특히 새정부의 경북지역 15대 정책과제 등의 정책 사업에도 적극 동참 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