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 문화도시 추진 실적·조성계획 공유..
경북

안동, 문화도시 추진 실적·조성계획 공유

이두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9/19 17:23 수정 2022.09.19 17:23
주체 토론·위원회 심의

시민역(力)사문화도시 안동에서는 지난 16일 예비 문화도시사업 추진 실적과 조성계획을 공유하고, 이를 심의·의결하고자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 확정을 위한 추진주체 토론회 및 문화도시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1, 2부로 나뉘어 총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정보완 사항에 대한 보고 및 예비문화도시사업 추진 실적 보고, 추진주체 토론이 열렸다. 2부에서는 문화도시추진위원회의 조성계획에 대한 심의․의결이 진행됐다.
회의에는 시민공회 운영위원회,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등 40여 명의 문화도시 추진주체들이 참여했다. 지난 12월 문체부로부터 승인된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이 예비사업을 통해 얼마나 수정․보완되었는지 공유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의 지속성을 확보해 나가는 데 뜻을 모았다.
특히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 심의의결을 위한 문화도시추진위원회 회의에서는 조성계획의 원안 가결과 함께 시민주도 문화도시에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과 문화도시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제안이 이어졌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을 통해 제4차 문화도시 지정 준비에 최선을 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정여부를 떠나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이 어떻게 하면 우리 도시를 지속발전 가능한 문화도시로 만들어 갈 수 있을지를 여기 계신 한분 한분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 나갔으면 한다.”며 시민역(力)사문화도시 안동을 위한 추진주체의 지속적인 협업과 지원을 당부했다.이두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