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계명문화대, 지역 공유·협력 별별반점 오픈..
교육

계명문화대, 지역 공유·협력 별별반점 오픈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9/25 19:10 수정 2022.09.25 19:11
신선한 먹거리 상권 활성화



계명문화대학교가 지난 22일 지역 공유 및 협력을 위해 마련한 ‘별별반점’ 오픈식을 가지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별별반점 오픈식에는 박승호 총장을 비롯해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백운만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 김영기 칠성종합시장상인연합회장, 김문진 칠성시장상인회장, 심재균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원장 등 주요 관계자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칠성종합시장내 통합테마존에 위치한 별별반점은 2018년 칠성종합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2년 통합테마존을 건립하고, 올해 7월 공모를 통해 계명문화대학교가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오픈하게 된 중화요리 음식점이다.
별별반점이라는 브랜드는 칠성종합시장의 북두칠성과 계명문화대학교의 계명성(샛별)이 서로 합하여 그 빛을 더하여 준다는 의미로 칠성종합시장의 활성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앞으로 별별반점은 대학과 북구청, 대학전통시장진흥재단이 함께 칠성종합시장의 신선한 재료로 만든 먹거리를 제공하므로 지역상권 활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또한 별별반점은 학생들의 취업‧창업‧창직 실무형 공간으로도 활용되며, 지역의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역 봉사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교육부 재정사업인 LINC 3.0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공유 및 협업을 위해 설치한 지역협업센터(RCC)를 기반으로 별별반점과 같은 학생 취업‧창업‧창직을 위한 플랫폼 사업 추진과 함께 지속적인 지역사회 현안 해결형 사업 발굴 및 운영을 위한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