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경북 북부권 미래발전 견인 ‘힘’..
경북

의성, 경북 북부권 미래발전 견인 ‘힘’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2/09/29 18:12 수정 2022.09.29 18:13
종합발전계획 수립 보고회
신성장동력 과제 발굴 모색

의성군은 28일 군청 회의실에서 ‘의성군 종합발전계획 수립’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사회·환경 변화와 이에 따른 제반 정책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향후 20년간 군의 신성장동력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지역 산업동향과 인프라를 분석해 △바이오 산업생태계 구축 △항공교통(UAM)·드론 특화도시 조성 △디지털 농축산업 전환 △지역 순환형 농업 구조 구축 등 의성군이 특성화 해야할 중점 과제를 제시하고 분야별로는 통합신공항 전략과제 외 11개 부문 100대 세부사업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군은 최종보고회에서 자문위원 및 부서별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용역을 마무리하고, 세부사업을 단기·중기·장기사업으로 구분하여 단기사업은 2023년 예산에 편성하고, 각 사업별로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국가예산 확보 등 사업 실행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리 군이 지속가능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기반으로 사업을 구체화하고 실제 군정에 반영하여, 공항경제권 중심도시로서 경북 북부권 미래발전을 견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