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정..
경북

상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정

박진학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0/05 17:48 수정 2022.10.05 17:49
산림녹지과 김종윤 ‘최우수’

상주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10월 정례조회에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6명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우수공무원은 최우수에 ▲산림녹지과 김종윤 주무관을 비롯해, 우수에는 ▲안전재난과 양병현 주무관 ▲상하수도사업소 윤호영 주무관, 장려에는 ▲공보감사담당관 김보천 계장 ▲관광진흥과 서원상 주무관 ▲화동면 이수현 주무관이다.
최우수의 영예를 안은 산림녹지과 김종윤 주무관은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는 임야를 산지전용허가로 처리해 공모사업 부지 문제를 해결하여 농림축산식품부 고품질쌀 유통활성화 공모사업 유치에 기여했다. 특히 관련 법령과 판례를 수차례 다각적인 검토 끝에 신규 산지전용허가라는 방안을 도출한 후 신속 처리하여, 공모사업을 통한 지역 쌀 산업 발전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로 선발된 안전재난과 양병현 주무관은 상주시 재난지원금신청관리시스템 개발·운영으로 전 시민 대상 재난지원금 지급을 차질 없이 진행했으며, 상하수도사업소 윤호영 주무관은 함창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을 2023년 환경부 국고보조사업에 반영함으로써 당초 문경시에 의존해오던 함창읍의 공공하수처리를 이제 자체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