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착한 가격 업소 인센티브 쏜다..
경북

의성, 착한 가격 업소 인센티브 쏜다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2/11/30 17:27 수정 2022.11.30 17:27
“좋은 품질, 물가안정 동참”



의성군은 지속된 물가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로 소비자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판매 품목의 가격이 지역의 평균가격 이하이고 위생·청결 수준이 높은 업소로 군에서는 매년 신규모집과 일제정비를 통해, 소비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선정하고 있다.
금번 인센티브 지원은 관내 착한가격업소 24개소에 물티슈, KF94 마스크, 종량제봉투를 공통물품으로 지원하고 의성군 착한가격업소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식당에는 오래 사용하여도 부식이 없는 스테리인스 물병을, 기타휴게음식업(카페)에는 커피원두를 지원하는 등 각 업소의 특징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시행한다.
또한 이용객들의 쾌적한 업소 이용을 위해 10~11월 두달간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 예방과 위생면에서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속된 경기불황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고물가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물가안정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계속된 지원을 통해 착한가격업소 확대와 물가안정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