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SK머티리얼즈, 넷제로 리포트 발간..
경제

SK머티리얼즈, 넷제로 리포트 발간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2/01 17:07 수정 2022.12.01 17:07
기후변화 대응 활동 등 4가지
탄소중립 실현 이행계획 포함

소재기술 전문회사 SK㈜ 머티리얼즈가 1일 넷제로(Net Zero)[2]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리포트에는 △넷제로 선언의미와 목표달성 시점 △넷제로∙RE100[3]실현을 위한 로드맵(세부 감축계획), △기후변화 거버넌스, △기후변화 대응 활동 등 총 4가지 주제에 관한 구체적인 현황과 실적, 목표가 담겨있다.
특히 SK㈜ 머티리얼즈는 SK스페셜티 등 계열사의 2030년 넷제로와 RE100 동시 달성의지를 명확히 선언하고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과 이행전략을 리포트에 상세히 공개했다. 또 제품 생산 전 과정의 탄소중립 실천 방법과 차세대 배터리∙고효율 디스플레이∙CCUS[4] 등 친환경 기술 및 소재 개발 노력을 담았다.
기후변화 거버넌스 분야에서는 기후변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주요 리스크와 기회를 점검, 평가한 후 이에 따른 재무적 영향을 분석했다.
또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성과를 관리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SK㈜ 머티리얼즈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는 Scope 1(직접 배출)과 Scope 2(조직 경계 내 간접 배출)의 배출량을 모두 포함한 것이며, 향후에는 경영 활동 전반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Scope 3(조직 경계 외 간접 배출)까지 확대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2030년까지 2018년 배출량의 40%를 감축) 달성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 머티리얼즈 이용욱 사장은 ”이번 리포트는 고객에게 탄소중립 가치를 조기에 제공하여 글로벌 탄소 감축 기여도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SK㈜ 머티리얼즈의 의지를 담았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넷제로 달성 과정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지속적으로 신뢰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보고서는 SK㈜머티리얼즈 홈페이지(www.sk-materials.com) 지속가능경영 카테고리 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메뉴를 통해 국문/영문으로 누구나 열람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