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추석장보기’ 구미·의성 전통시장서 저렴하게~..
경북

‘추석장보기’ 구미·의성 전통시장서 저렴하게~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9/25 17:49 수정 2023.09.25 17:50
시장 등 150명 참석 캠페인·장보기

구미시는 25일 추석을 앞두고 새마을 중앙시장에서 김장호 시장, 여성단체협의회, 대구은행경북본부, 농협구미시지부, 원평동 기관단체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가파른 물가상승으로 위축된 소비심리, 대형마트‧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이동한 소비패턴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떡, 생선 등 명절 차례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저렴하면서 넉넉한 인심까지 담아갈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등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적극 홍보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전통시장이 활력을 가지고 예전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상인들도 전통시장을 고객들이 찾아오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학전기자

 

27일까지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의성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속되는 물가상승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을 도와 지역경제의 활기를 되찾기 위한 이번 행사에는 의성군청 직원을 비롯한 의성교육지원청, 의성경찰서, 의성소방서 직원들도 동참한다.
먼저 의성군은 9월 말까지 의성사랑상품권 할인율 10%, 개인 구매한도액 카드 기존 30만원에서 50만원, 지류 기존 4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장보기 행사 참여 독려를 위한 장바구니 제작도 완료하였다.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며, 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자동소화 장치도 배부하여 화재예방 홍보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석 장보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기관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지역에서 많은 소비활동이 이루어져 지역 경제가 풍성한 추석이 될 수 있도록 주민들도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