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건강 챙기니 주민화합은 저절로..
사회

건강 챙기니 주민화합은 저절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1/24 19:24 수정 2015.11.24 19:24
2015 중앙동민 한마음 산행대회 개최


 영천시 중앙동(동장 이황희)은 지난 20일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친목 도모를 위해 영천시 청통면 소재 은해사 중암암에서 김영석시장, 정희수 국회의원, 기관단체장과 중앙동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동민 한마음 산행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중앙동체육회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은해사에서 중암암까지의 5km코스, 백흥암까지의 3km코스, 은해사까지의 1km코스로 참가자들의 건강상황에 따라 다양한 코스로 진행되었으며, 산행후 뒷풀이로 주민들의 화합을 더욱 공고히 하였으며, 이날 행사에는 “산불예방 캠페인” “자연보호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지역의 고찰 은해사와 팔공산 자락을 산행하는 주최측의 알찬계획으로 당초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주최측에서 급하게 도시락을 추가로 주문하고 준비한 음식들이 모두 동이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황희 중앙동체육회장은 “앞으로는 중앙동민한마음 산행대회가 중앙동에만 국한하지 않고 치산, 보현산 등 영천지역의 명산을 산행하여 건강과 화합에다가 영천사랑까지 세 마리의 토끼를 잡을 계획이다”라며 더욱 더 발전하는 중앙동체육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