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홍진규 도의원이 12.28.(월).11시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서 평화통일 기반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민주평통 의장이신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날 홍진규 도의원님은 바쁜 일정관계로 부득이하게 사모님께서 대리 수상을 하게되었다.
2009년부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는 있는 홍진규 도의원은 평화통일 기반구축을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해 오고 투철한 사명감과 국가관으로 남다른 열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협의회의 활동을 적극적 지원함은 물론 대국민 교육 및 홍보와 한반도 통일에 지역주민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의 위상 제고 및 지역발전과 봉사에 선도적인 역할로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경상북도의회 의원으로 지방자치 발전 및 지방의회 위상제고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추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과 각종 사회단체에서 중추적인 역할로 지역사회에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지난 1981년 발족한 헌법기관이자 대통령자문기구로 대북정책 자문·건의, 통일여론 조사, 통일과 남북관계 현안에 관한 전문가 회의, 국제세미나 등을 수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