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신흥동이웃공동체추진위원회, 무료 급식 봉사..
사회

신흥동이웃공동체추진위원회, 무료 급식 봉사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1/11 21:58 수정 2016.01.11 21:58
동장군 추위도 녹일 만한 따뜻함 전해

 

 


상주시 신흥동 이웃공동체추진위원회(공동대표 박희창, 김명순)는 8일 가장6통 경로당을 찾아가 새해 첫 마을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 봉사를 실천했다.
 이날 회원들은 손수 정성스럽게 마련한 음식으로 경로당을 찾은 지역 어르신 50여 명에게 무료 식사를 제공하는 한편 홀로 사는 마을 어르신과의 말벗이 되어주며 새해 덕담을 주고받는 뜻 깊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무료 급식 봉사는 매월 이웃공동체위원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봉사로 홀로 사는 지역 어르신과의 교감을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건설하고자 추진되고 있는 정기 봉사활동 중하나이다.
 김명순 위원장은 “신흥동 70여 명 지역 주민들의 후원으로 행사를 가지게 되었다”며, “가슴이 따뜻해지는 지역 공동체 건설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연일 신흥동장은 “남몰래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개인과 단체들이 더 많아져야 살기 좋은 세상이 될 것”이라 강조하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온정문화의 확산과 시민이 잘살고 화합하는 행복사회 건설에 신흥동이 앞장서 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웃공동체추진위원회는 공동체의 복원과 제2의 새마을운동 붐 조성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을 조성하고자 조직한 지역 자생단체로 매월 마을 어르신들을 찾아가 무료 급식 봉사를 통해 지역 온정 문화 확산과 공동체 복원에 노력하고 있는 지역 사랑의 모범 단체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