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찾아가는 이동거리상담(아웃리치) 실시..
사람들

찾아가는 이동거리상담(아웃리치) 실시

박중양 기자 입력 2016/05/11 18:11 수정 2016.05.11 18:11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청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5월 11일(수)

제17회 모계고등학교 모원 축제 행사장에서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거리상담(아웃리치)을 운영해 화제를 모았다.

 

 이동거리상담은 건강한 청소년의 성장을 위해 관내 청소년들이 많이 모이는 집합장소에 찾아가 상담, 간이심리검사 및 체험활동 부스 운영, 센터 사업 홍보를 실시하여 위기(가능)청소년 조기발견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에는 간이심리검사를 실시하여 평소 청소년들의 스트레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스트레스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함께 실시하여 큰 효과를 거두었다. 

 

 이동거리상담 부스에 참여한 학생은 “직접 학교에 찾아와 이동거리상담을 진행하여 청소년전화 1388 및 센터 사업에 대한 이해가 되었고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먼저 다가와서 좋은 만남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홍익 청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고민과 문제해결을 위해 관내 문화공간 및 학교 등 여러 장소를 방문해 이동거리상담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