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새마을 배우자 이색 체험프로그램 활동지 발간..
사람들

새마을 배우자 이색 체험프로그램 활동지 발간

박중양 기자 입력 2016/05/17 16:59 수정 2016.05.17 16:59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은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 관람객 및 체험활동 참가 고객을 위해 홍보자료 및 학습교   안과 활동지를 제작해 보급한다고 밝혔다.

 

  기념공원 내 새마을광장, 기념관, 테마공원의 주요 콘텐츠를 상세히    소개하는 홍보용 브로슈어와 시설 내 관람객들의 이용 및 관람편의  를 제공하기 위한 안내용 팜플렛을 비롯해, 주요 시설에 대한 스토리텔링 매뉴얼과 창의ㆍ체험 활동 지원 매뉴얼, 대상별ㆍ시기별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방법을 제시하는 학습교안을 개발하였다.

 

  특히 유아 및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만화 형태의 활동지는 주어진 미션을 아동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 공간과 연계하여 개발ㆍ보급할 계획이다. 

 

  현재 유아 및 청소년을 위한 상시 체험프로그램과 자유학기제 진로 체험프로그램이 개발돼 진행되고 있으며, 계절별ㆍ이벤트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농촌의 이색 체험프로그램 등 총 30여 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새마을 정신 함양 체험학습과 농촌문화를 다양하게 경험하고, 이색 농촌체험을 즐기고 싶어 하는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체험여행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체험학습관련 문의는 054-371-9952 또는 www.새마을발상지.kr 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