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 마을보듬이, 운영회의 개최..
사람들

구미 마을보듬이, 운영회의 개최

서현호 기자 입력 2016/05/18 14:17 수정 2016.05.18 14:17


 

 고아읍(읍장 김회식)에서는 2016. 5. 17.(화) 15:00 고아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송재순 위원장 등 마을보듬이 위원 17명이 참석하여 운영회의를 개최하였다.
 
□ 이날 회의에서는 마을보듬이 운영 및 활동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위원장 이하부위원장, 사무국장, 3개부(사례발굴부, 자원발굴부, 희망나눔부)로 세부조직을 구성하였다.
 
   또한, 각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실제 지원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자원(인적, 물적, 금전적) 및 각종 재능나눔에 대한 나눔신청서를 작성하여 나눔 목록을 작성하여 적재적소에 연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그리고, 희망복지 우체통을 운영하고, 고아읍 마을보듬이 밴드를 개설 운영하여 마을보듬이 위원들뿐만 아니라 지역의 주민 전체가 이웃을 살피고 보듬을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각 위원들의 참신한 생각들과 열띤 토론을 거쳐 저소득 독거 세대 환경정비 및 세탁지원 사업을 선정하여 쾌적한 잠자리 및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송재순 위원장은 “다양한 아이디어로 우리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이웃을 살피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마을보듬이로 거듭나자”며 지속적인 자원발굴과 관심을 요청하였다
 
□ 김회식 고아읍장은 “마을보듬이 위원들의 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채워지지 않은 빈 곳을 꼼꼼히 채워 따뜻한 고아읍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며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