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농어촌공사 “태풍피해 보수보강 최선”..
경제

농어촌공사 “태풍피해 보수보강 최선”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9/20 17:20 수정 2022.09.20 17:21
경주·포항 현장방문 지원 총력

한국농어촌공사 이병호 사장은 지난 19일 경북도 경주와 포항지역 저수지 현장을 방문해 응급복구 결과를 확인하고 연이은 태풍으로 인한 추가 피해가 없는지 현장을 점검했다.
경북지역의 경우 지난 6일 기록적인 폭우를 몰고 온 태풍 ‘힌남노’로 인해 경주시 왕신·권이저수지에 제방사면 유실 피해가 발생했으며 지난 16일 응급복구를 완료한 상태다.
지난 6일 응급복구를 현장에서 직접 지휘한데 이어 현장을 재차 방문한 이병호 사장은 경주 왕신·권이저수지와 포항 오어저수지를 차례로 방문해 시설물 복구현황 및 대책을 보고 받았다.
현장에는 최경숙 한국농공학회 회장을 비롯한 학회 회원 4명의 전문가가 동행해 시설물 복구과정과 향후 계획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공사는 추후 정밀안전진단 결과에 따라 종합적인 보수보강 계획을 수립해 항구적인 복구를 넘어 개선복구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병호 사장은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기후상황 앞에서 우리의 대응 또한 더 꼼꼼하고 촘촘해져야 한다”며 “제14호 태풍 ‘난마돌’의 영향권에서 완전히 벗어날 때까지 추가 피해가 없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