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에 폭염이 이어져 기온이 40도에 육박한 가운데 2일(현지 시간) 로마 동물원의 곰 한 마리가 얼린 과일을 먹으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뉴시스..
1일(현지 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붉은광장 인근 니콜스카야 보행자 거리에서 한 무리의 청소년들이 케이팝 댄스를 즐기고 있다. 뉴시스..
미국 미네소타주 동물원의 알래스카 불곰 \'툰드라\'가 세계에서 가장 큰 치아 크라운을 이식받아 화제다.지난달 25일(현지 시각)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몸무게 360kg의 알래스카 불곰 툰드라가 지난달 23일 진정제를 투여받고 금속 재질의 송곳니 보철물을 새로 장착했다.동물원 측은 \"이번 보철물은 곰을 대상으로 한 시술로는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라고 설명했다.툰드라는 2년 전 같은 치아에 신경치료를 받았으나, 최근 다시 다쳐 더 튼튼한 크라운을 씌우게 됐다. 이번 시술은 공인 수의 치과의사 그레이스 브라운 박사가 1시간 ..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인근 해변 방파제 바위에서 청소년들이 물로 뛰어들고 있다. 스페인 남부 세비야와 중부 일부 지역 기온이 42도까지 치솟는 등 찜통더위를 기록했으며 국립기상청(AEMET)은 올 6월이 가장 더운 달로 기록될 것이라고 내다봤다.뉴시스..
28일(현지 시간) 가자지구 가자시티 피란민 천막촌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을 받은 팔레스타인 난민들이 모래를 파헤치며 소지품을 찾고 있다. 뉴시스..
25일(현지 시간) 콜롬비아 안티오키아주 베요에서 폭우로 인한 산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한 주민이 흙더미 속에서 오리를 구조하고 있다. 현지 당국은 이 산사태로 지금까지 최소 11명이 숨지고 15명이 실종됐다고 밝혔다. 뉴시스..
한국조폐공사가 25일 서울 마포구 한국조폐공사 서울사옥 화폐제품 판매관에서 광복 80년 기념메달을 공개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6일 대구 소재 노인요양시설 49개소를 대상으로 감염예방 및 구강관리 강화를 위한 2025년 ‘감염안심 ZONE 시즌Ⅱ’ 및 ‘S·O·S(smile of senior) 프로젝트’ 사업으로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에는 경북대학교병원,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과 함께 감염관리 표준주의, 전파경로별 예방법 등 이론 학습은 물론, 교육생 전원이 직접 개인보호구를 착‧탈의해보고, ATP 측정기를 통한 손오염도 측정 실습도 이뤄져, 손위생의 중요성 재인식 및 올바른 실..
박 민 선한국건강관리협회울산지부 원장 6월은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는 달로, 더위와 함께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려면 일상생활에서 더욱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여름 건강법, 다 같이 실천해보세요.▶스트레스 관리여름철에는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실천해보세요.명상과 호흡 운동..
22일(현지 시간) 미 켄터키주 루이빌의 워터프런트 파크에서 아이들이 분수대 위에 올라가 물놀이를 하고 있다. 미국 국립기상청(NWS)은 루이빌의 낮 최고 기온이 37도, 습도가 67%로 높아지면서 열기주의보를 발령했다. 뉴시스..
이란의 미사일 공격을 받은 지 이틀이 지난 21일(현지 시간) 이스라엘 라마트간의 한 손상된 건물 창문에 이스라엘 국기가 비치고 있다. 뉴시스..
18일(현지 시간) 이스라엘 텔아비브 인근 라마트간에서 시민들이 이란의 미사일 공습경보가 울리자, 지하철역에 대피해 있다. 뉴시스..
지난 16일(현지 시간) 전쟁으로 물 부족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가자지구 가자시티에서 한 팔레스타인 어린이들이 천막촌 근처에서 식수 받기를 기다리고 있다. 뉴시스..
16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공습경보가 울리는 가운데 젊은 남녀가 입맞춤하고 있다.뉴시스..
15일(현지 시간) 미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자전거를 탄 경찰이 트래비스 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노 킹스\'(No Kings) 시위를 지켜보고 있다. 뉴시스..
14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노 킹스(No Kings)’ 시위 참가자들이 각종 손팻말을 들고 행진하고 있다. 미 전역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권위주의적 국정운영을 비판하는 \'노 킹스(No Kings)\'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뉴시스..
지난 9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남부 산타애나 연방 청사 앞에서 한 시위자가 경찰이 쏜 최루탄과 섬광탄에 노출된 후 우유로 얼굴을 씻어내고 있다. 뉴시스..
대한적십자사 대구시지사는 10일, 호텔 수성에서 제33대 박명수 회장 이임식 및 제34대 배인호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배 신임 회장은 성호건설(주) 대표이사로 인간의 고통을 경감하고, 생명을 지키는 적십자 인도주의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2016년 대구지사의 상임위원을 시작으로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1억 원 이상 기부한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RCHC)의 회원이기도 하다.배 회장은 “△기후 변화로 인한 재난에 대비한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의 역량 강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지원사업 확대, △모금 확대를 통한 적십자 인도..
9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체르느히우에서 러시아와의 포로 교환으로 석방된 한 우크라이나 군인이 국기를 몸에 두른 채 환호하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25세 미만과 중상자 포로를 교환했다. 뉴시스..
8일(현지 시간) 서아프리카 베냉의 코토누 해변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세계 해양의 날을 맞아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코토누 시민들이 해양 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해변 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