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현지 시간) 베트남 호찌민에서 한 소녀가 베트남전 종전 50주년 기념 불꽃놀이를 구경하고 있다. 뉴시스..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둔 지난달 30일 경북 영천시 청통면 은해사에서 스님이 연등에 소원지를 달고 있다. 뉴시스..
지난 27일(현지 시간) 독일 바이에른주에서 오직 한 손가락으로만 힘을 겨루는 \'손가락 레슬링\'이 열렸다.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독일 바이에른주 로젠하임 인근에서 열린 독일 핑거하켈른(손가락 레슬링) 챔피언십에 약 18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대회 시작 전부터 손가락으로 무거운 기구를 드는 등 워밍업을 하면서 대회 우승 의지를 다졌다. 참가자들은 짧은 가죽 바지와 자수가 들어간 멜빵의 트라흐트라고 불리는 바이에른 전통 의상을 입고 테이블에 마주 앉은 다음 자신의 중지 손가락을 가죽 밴드에 끼운 채 경기 시작을 기다린다. ..
갑작스레 찾아오는 뇌졸중은 단 몇 분 만에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치명적인 질환이다. 초기에는 별다른 징후가 없어 간과하기 쉽지만, 빠르게 대처하지 않을 시 심각한 장애를 남기거나 생명을 잃을 수 있다.뇌졸중은 무엇보다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한 질환이다. 발병 후 3시간 이내에 치료를 시작하면 뇌세포 손상을 최소화하고 생존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특히 허혈성 뇌졸중의 경우 혈관을 막은 혈전을 용해하는 치료가 가능하여, 조기 치료 시 완전히 회복할 가능성이 높다. 반대로 치료 시기를 놓치면 뇌 조직 손상이 가속화되어 심각한 장애나..
28일 오전 경북 포항시 북구 독석리 해안 일대에서 열린 해군·해병대 25년 전반기 합동상륙훈련 결정적 행동에서 해병대원이 사주경계를 하고 있다. 뉴시스..
디에고 라벨리(왼쪽) 대주교가 26일(현지 시간)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열린 프란치스코 교황의 장례식에서 교황 관 위에 성경을 놓고 있다. 뉴시스..
지난 22일(현지 시간) 미 뉴저지주 오션카운티 존스 로드에서 발생한 \'존스 로드 산불\'로 레이시타운십의 나무들이 불길에 휩싸이고 있다. 현지 당국은 이 산불로 산림 수천 에이커가 타고 수백 채의 건물이 화재 위험에 처했으며 인근 주민 3000명이 대피했다. 뉴시스..
22일(현지 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드보르초바야 광장에서 러시아 군인들이 제2차 세계대전 승리 80주년을 기념하는 전승절을 앞두고 군사 퍼레이드 예행 연습을 하고 있다. 러시아는 5월 9일을 옛 소련이 나치 독일에 승리한 것을 기념하는 전승절로 지정해 국경일로 기리고 있다. 뉴시스..
21일(현지 시간)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유언장이 공개됐다. 교황은 별다른 장식 없이 바티칸 바깥 성당의 지하에 묻히기를 원했다고 한다.바티칸뉴스가 공개한 유언장에 따르면 교황은 자신이 사후 안치될 장소로 이탈리아 로마 소재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 지하를 꼽았다. 통상 교황은 사후 바티칸 성베드로 대성당에 안치된다.유언장은 삼위일체 기도와 함께 \"내 속세의 삶에 황혼이 다가오는 것을 느낌에 따라, 영원한 생명에 대한 확고한 희망과 함께, 내 매장 장소에 대한 마지막 소망을 밝히고자 한다\"라는 말로 시작한다. 교황은 이어..
20일 칠레 산티아고의 부인 동물원에서 동물원 관계자가 알락꼬리여우원숭이에게 부활절 달걀을 먹이고 있다. 뉴시스..
지난 9일(현지 시간) 파키스탄 란디코탈 도로에서 한 아프가니스탄 난민이 아프간으로 돌아가는 트럭 꼭대기에 앉아 손을 흔들고 있다. 파키스탄이 아프간 난민 강제 송환을 재개하면서 지금까지 약 9천 명이 아프간으로 추방된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김 석 곤 영양소방서장 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영양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자비와 평안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부처님의 자비와 지혜는 우리 사회의 등불이 되어 있으며, ‘세상에 평안을, 마음에 자비를’은 소방의 사명과도 깊이 맞닿아 있습니다. 영양소방서는 이 거룩한 날을 맞아 군민 여러분의 안전을 지키는 데 한층 더 마음을 다하고자 합니다.특히 봉축행사 기간에는 연등, 촛불, 향 등 화기 사용이 증가하며, 자..
지난 15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시카고 컵스의 경기 5회 말 매니 마차도가 친 파울볼이 찢어진 채 잔디 위를 구르고 있다. 마차도는 5차례 파울을 걷어낸 끝에 1점 홈런을 기록했다.뉴시스..
15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러브 주얼스\' 보석 매장의 벽이 뚫려 있다. 현지 경찰은 지난 13일 밤 절도범들이 인접 건물에서부터 여러 겹의 콘크리트 벽을 뚫고 매장에 침입해 1천만 달러(약 143억 원) 상당의 귀중품을 \'영화처럼\' 털어갔다고 밝혔다. 업주는 범인 체포와 제보를 위해 10만 달러의 현상금을 내걸었으며, 온라인 모금도 진행 중이다. 뉴시스..
15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서 관계자들이 세종대왕 동상을 세척하고 있다. 뉴시스..
13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수미에서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숨진 희생자 시신이 담요에 덮여 있다. 현지 당국은 시민들이 부활절 종려 주일을 맞아 교회 등에 모여 있을 때 러시아의 탄도 미사일 2기가 시내를 강타해 최소 34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 \"이번 공격은 미국 정부가 정의롭고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해 전쟁을 종식하려는 이유를 비극적으로 상기시킨다\"라고 규탄했다. 뉴시스..
신체 면역계는 매우 다양한 외부 물질에 반응한다. 알레르기란, 외부 물질(항원)에 대해 필요 이상의 과도한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한다.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항원을 알레르겐이라 하고, 전형적인 알레르겐으로는 꽃가루, 동물의 털, 곰팡이, 약물, 세균 등으로 일상생활에 쉽게 접하는 물질들이 많다.알레르기 반응에 따라 발생하는 질환에는 자가면역질환, 관절 류마티즘, 전신성 홍 반성 루푸스 등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아토피성 질환이 가장 흔하게 발생한다. 따라서 자신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알레르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
이스라엘군(IDF)이 가자지구 동부에 대피령을 내린 가운데 지난 11일(현지 시간) 가자시티 동부에서 두 팔레스타인 소년이 가족 차에 실린 매트리스에 앉아 서부로 이동하고 있다. IDF는 이 지역에서 군사작전 강화를 이유로 긴급 대피령을 내렸다. 뉴시스..
9일 북한 평양의 청류 식당에서 제5차 사탕·과자 조각 전시회가 열려 한 방문객이 전시된 작품들을 들여다보고 있다. 뉴시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각)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유대계 미국인 유산의 달\' 행사에 엄마와 함께 참석한 시온 슈로드(생후 8개월)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