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현지시각) 중국 허난TV는 중국 산둥성 칭다오에 위치한 자동차 무역 상가 지하에서 대리모 업체가 적발돼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뉴시스 중국 한 업체가 바이오기업 간판을 달고 지하에서 비밀리에 대리모 사업을 해온 것으로 드러나 중국이 발칵 뒤집혔다.지난 26일(현지시각) 중국 허난TV는 중국 산둥성 칭다오에 위치한 자동차 무역 상가 지하에서 대리모 업체가 적발돼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고..
비정규직과 정규직은 소득의 양극화와 고용안정이 핵심 원인이다.비정규법상 사용기간을 2년으로 규정한 관련법 조항 시행과 관련 시행시기 유예와 정규직 전환 여부를 두고 노사정 모두가 초미의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으나 최종시한 두고 합의점 도출이 불투명하다.정치적으로 과거 여야간 비정규직 합의점을 찾기 위해 투쟁적으로 대립각을 세워왔으나 현재까지 비정규직을 위해 결론을 얻지 못하고 있다.그당시 여권은 3년 유예를 주장하고 야권은 정규직 전환을 주장해 왔으나 여야간 첨예한 대립각을 세우고 노동계는 여권의 시행시기 유예에 대해서는 강력한 반..
지난 20일(현지시각) 미 캘리포니아주 볼더 크리크에서 구조된 등산객 루카스 매킬리시(34)가 가족과 재회하고 있다. 매킬리시는 지난 11일 빅베이슨 레드우즈 주립공원에 등산을 나섰다가 실종된 후 열흘 만에 구조됐다. 그는 계곡물과 산딸기 등으로 연명하다가 수색 드론에 발견돼 마침내 가족과 재회했다. 뉴시스..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집권 시 주한미군 철수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에 한국은 부유한 나라라는 답변을 내놨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과거 한국의 방위비 분담금 대폭 인상을 요구했는데, 집권 2기 들어 한국이 적절한 비용을 내지 않으면 군대를 철수할 수도 있다는 의중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각) 공개된 타임지 인터뷰에서 주한미군 철수 질문에 \"한국이 우리를 제대로 대우해 주길 바란다\"며 \"한국은 4만명의 (미국) 군대가 주둔하는 것에 사실상 아무것도 지불하지..
우리나라가 지난 1960년대 세계 최대 빈국에서 정부와 국민이 일체감을 가지고 국론통일·국민통합에 힘입어 잘 살아 보자는 협동정신으로 출발해 도약과 창조적인 노력 끝에 이제 남부럽지 않을 정도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제사회에서 경제적 위치를 찾아 선진국으로 진입 자리를 잡고있다.경제협력기구(OECD) 회원국은 물론 G20 회의를 주최할 만큼 성장, 원조 수혜국에서 지원국가로 성장, 국제사회에서 경제대국들과 어깨를 같이하고 있는 이때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흔들림없이 상호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대화와 소통으로 국론통일에 의한 ..
14일(현지시각) 가자지구 중부의 팔레스타인 난민들이 가자지구 북부로 걸어서 돌아가고 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