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 공무원들 “선거 중립 철저 기할 것”..
경북

포항 공무원들 “선거 중립 철저 기할 것”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4/02/22 17:56 수정 2024.02.22 17:57
남구선관위 사무국장 초청 포럼

포항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김용철 포항시남구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을 초청해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 안내’를 주제로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오는 4월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규정을 안내하고, 간부공무원이 공정하고 올바른 선거문화 확립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김 사무국장은 공무원의 선거중립의무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공직선거법·정당법·정치자금법의 제한·금지규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했으며, 간부공무원으로서 각종 회의, 행사 등 개최 시 규정을 위반하지 않도록 특히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공무원은 선거에 대한 부당한 영향력 행사 등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가 엄격하게 금지돼 있으며, 지난 2014년 법률 개정으로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가 더욱 강화됐음을 강조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선거철을 앞두고 공직자들은 선거 중립의무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조하며 “간부 공무원이 앞장서 흔들림 없는 자세로 공직선거법 준수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