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민주 오중기 후보 “김정재 의원 비리의혹 수사하라”..
경북

민주 오중기 후보 “김정재 의원 비리의혹 수사하라”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4/03/13 17:52 수정 2024.03.13 17:52
“변호사비 대납·시장 패싱·공천 개입 논란
어르신 겁박사건 해명 등 강력 사퇴 요구”

최근 3선 도전에 나선 국민의힘 김정재 국회의원(포항북)에 대한 비리의혹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야당도 이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포항북구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예비후보는 13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의힘 김정재 예비후보의 변호사비 대납의혹 등 각종 비리의혹에 대해 김 후보의 해명과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오중기 후보는 지난 2월 14일 국민의힘 포항북당협 전 홍보특보였던 A씨가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시의원 B씨 관련 압수수색 후 변호사 선임비 2천500만 원을 마련해 보냈고 2022년 지방선거 중에도 2천500만 원을 추가로 만들어 달라고 해서 전달했다."고 폭로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전 시의원 B씨는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1심과 항소심에서 각각 벌금 1천200만 원을 선고받았다”며 “정치자금법은 돈을 준 자와 받은 자가 모두 처벌받도록 규정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김 의원은 검찰로부터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또 “김정재 후보는 지난 2019년 공수처법 통과를 무력으로 저지하고자 동료인 채이배 의원을 국회 사무실에 6시간 동안 강제 감금한 혐의로 이미 불구속 기소된 상태로 5년째 거의 매달 소환되고 있음에도 1심에 머무르고 있는지 알 수 없다”며 신속한 재판을 촉구했다.
오중기 후보는 이밖에도 윤석열 대통령 포항방문 당시 이강덕 포항시장 패싱과 공천 개입 논란, 청하면 노인정에서 벌어진 어르신 겁박 사건 등에 대해서 김정재 후보의 해명을 촉구하며 사실로 드러나면 후보직을 즉각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한편, 오 후보는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2년 뒤에 중간 평가를 받을 것을 약속하며 “현저한 부정평가가 나온다면 기꺼이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겠다”라며 의정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기초의원 공천제를 폐지하겠다”라며 최근 국민의힘 경선 과정에 나타난 시의원, 도의원 줄 세우기 행태를 비판하고 시민을 위한 지방정치를 되살리겠다고 선언했다.
또 “포항을 위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서라면 여·야 구분 없이 협력하고 함께 해나가겠다”라며 "국회의원이 된다면 최근 포스코와 포항시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포항시, 포스코, 시민대표가 함께하는 상생협의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민생 최우선의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4.10총선에서 포항북구는 보수인 국민의힘 김정재, 무소속 이재원 후보와 진보인 민주당 오중기 후보 등의 3파전이 예상되며, 이번에 오중기 후보가 김정재 후보를 강하게 비판하고 파격적인 중간평가 공약을 내세움에 따라 포항시민들의 민심이 어디로 흐를지 관심이 쏠린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