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울릉·포항 교육 가족의 소통·공감 한마당..
교육

울릉·포항 교육 가족의 소통·공감 한마당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05/15 18:37 수정 2024.05.15 18:38
경북교육청, 현장소통토론회

경북교육청은 14일 포항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학교 지원 강화를 위한 울릉·포항 교육’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소통토론회에는 손희권 경북도의회 교육위원과 김희수·서석영 경북도의원도 참석한 가운데 지역민 포함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진규 울릉교육장과 천종복 포항교육장의 학교 지원과 업무 개선 실적, 교육환경 개선 실적 등 양 교육지원청의 주요 업무 보고로 시작됐다.
업무 보고를 통해 지역의 특색을 살린 예술교육과 진로 체험, 해양 교육, 디지털 SW-AI 교육 등 두 교육지원청의 현장 맞춤형 학교 지원 정책과 강화 노력을 알 수 있었다.
2부 행사로 진행된 대화의 시간은 행사 시작 전 메모지에 적은 질문과 현장 질문에 대해 교육감님이 바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정책과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격의 없는 질의와 응답을 통해 교육 현안에 대한 교육 가족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이었다는 평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부모, 지역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학생·교사·학부모가 상호 존중하는 조화로운 교육공동체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