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정수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보수미래교육 검증받겠다..
경북

김정수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보수미래교육 검증받겠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4/17 14:09 수정 2018.04.17 14:09

  김정수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16일 2차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보수·미래교육 정책으로 경북도민의 검증을 받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교육수요자를 위한 경북도민 교육주권시대 구현' 공약으로 경북도민이 참여하는 교육정책자문단(교육감직속) 운영 ·예산편성 및 감사, 교직원인사 및 청렴도 평가에 주민참여 참여 보장 ·도교육청, 교육지원청에 부패신고센터 설치 ·사학의 자율성 신장 및 경쟁력 강화 지원 ·무상급식, 무상보육 단계적 확대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양질의 온라인 무료학습시스템 구축 등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기존에 실행되고 있는 정책은 연말 정책평가를 통해 덧셈정책보다는 과감한 일몰정책(뺄셈정책)을 펼쳐 예산의 낭비를 줄이고, 모든 평가의 결과를 도민에게 공지하는 등 책임 있는 수요자중심 교육행정을 펼쳐 반드시 ‘경북도민 교육주권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김정수 후보는 또 "'보수·미래교육'은 평등위주의 보편교육을 벗어나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개별화, 특성화, 전문화, 세계화 교육인 ‘수월성 교육’"이라고 정의하고 "'보수·미래교육'만이 대한민국 보수교육의 품격을 살리는 교육이며 우리 아이가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창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