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시민이 주인되는 시민속의 시장”..
정치

“시민이 주인되는 시민속의 시장”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6/04 22:06 수정 2014.06.04 22:06
권/영/진
▲     © 운영자
“시민이 주인 되는 시민속의 시장,  시민이 어렵고 힘들 때 편히 기댈 수 있는 시장, 낮은 자세로 시민을 섬기는 을의 시장이 되겠습니다.”
권 시장은 “저의 승리는 대구시민의 승리이고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260만 시민의 뜻이 모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대구를 되살리고 일자리를 창출해 잘사는 대구 행복한 대구를 만들어 달라는 시민들의 요구가 담겨져 있다고 생각한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권 시장은 “당선의 기쁨보다 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어려움에 처한 대구시를 어떻게 살릴 것인가를 생각하니 어깨가 무겁다”며“대구혁신을 위해 목숨 걸겠다’고 한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다시한번 각오는 다졌다.
이어 권 시장은“시민여러분께 약속한 경제혁신, 공직혁신, 교육혁신, 분권혁신, 안전혁신 등 5대 혁신을 반드시 성공해 시민이 주인 되는 시민행복도시 대구를 건설할 것”이라며“대기업을 유치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청년들이 돌아오는 도시로 만들겠다. 경제를 살리고 기업이 일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그는“아이들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며, 선생님이 보람을 느끼도록 교육혁신을 이루겠다”며“여성이 배려 받고 존경받으며, 가정이 화목하고 서민들이 살기 좋은 복지도시를 만들겠다”고 한 약속을 되새겼다.
덧붙여 권 시장은“할일 많은 대구를 위해 단 하루도 쉬지 않고 세계로 서울로 미친 듯이 뛰어 다니겠다”며“그래서 3대 도시의 위상을 되찾고, 대구의 명예와 대구시민의 자존심을 지키는 자랑스러운 대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