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참꿈힘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 두 권 발간..
교육

참꿈힘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 두 권 발간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2/27 18:49 수정 2024.02.27 18:50
동양대 현암교양교육원

동양대 현암교양교육원이 27일 영주캠퍼스에서 ‘2023학년도 참꿈힘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 두 권 ‘나의 교양 교육 수기 수상작 모음집’과 ‘한 책 독서 후기 수상작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을 발간했다.
현암교양교육원 이정화(사진) 원장으로부터 수상작 모음집 두 권을 헌정 받은 이하운 총장은 “학생들이 교양 수기를 작성한 교과목들은 디지털 대전환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치유농업, 헬스 파밍, 기후와 지구환경, 인공지능의 이해와 활용 등의 교과목들이 그러한데, 학생들이 이러한 교양 교과목을 충실히 학습해서 실생활에도 잘 활용함으로써 다가올 최첨단 사회의 진정한 리더로 살아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하운 총장은 ESG 관련 서적을 비롯해 다양한 교양서적을 폭넓게 읽는다면 의미 있는 대학 생활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며, ESG의 인사이트 함양은 곧 최첨단 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이고 유연하게 대처할 역량으로 이어짐을 강조했다.
독서 후기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에는 다양한 분야의 도서들이 망라되어 있다. 특히 ESG 서적을 권장 도서로 정한 이유에 대해 현암교양교육원 이정화 원장은 시대적 흐름에 따른 ESG 가치 실현의 사회적 요구를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교양 수기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 발간의 의미에 대해 수요자 중심의 교양 교과목을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교양 교육의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