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교육청, 지역기반형 유아공교육 강화한다..
교육

대구교육청, 지역기반형 유아공교육 강화한다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5/08 18:37 수정 2024.05.08 18:37
달성군·북구청 등 업무협약

대구시교육청은 7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북구청, 달성군청, 대구과학대와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구지역의 발전과 지역 내 유아 공교육 강화를 위해 대구시교육청, 지자체(북구·달성군청), 대학(대구과학대)이 마음을 모은 결과로, 지자체와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한 양질의 교육과 돌봄을 유아에게 제공해 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돕고 학부모들의 자녀 양육 여건도 개선하여 지역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하는 소명과 비전을 담았다.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은 교육청·지자체·대학 간 협력을 통해 유아에게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교육·보육을 제공해 지역 주도의 공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대구시교육청은 북구청, 달성군청, 대구과학대와 공동으로 교육부 공모사업에 참여해 지난 3월 최종 선정됐으며, 총 4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향후 2~3년간 교육부 예산 지원 예정)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기반 협력 체계 구축, ▶지역기반 교육과정 운영, ▶지역기반 방과후 과정 운영 및 돌봄 확대, ▶유보통합 연계 및 촉진 등에 대한 공동 협력 사항이 담길 예정이다.
이를 위해 ▶대구시교육청은 거점유치원·어린이집 선정, 교직원 연수 및 장학을 통해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자체(북구청·달성군청)는 유관기관·단체 협력 등 지역 내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 특색사업과 학부모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과학대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방과후 과정 및 돌봄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강사를 지원한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