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중구, 민간건설공사장 협력 방안 모색..
사회

대구 중구, 민간건설공사장 협력 방안 모색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12/23 18:07 수정 2024.12.23 18:08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 간담회

대구 중구는 지난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 건설업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내 민간건설공사장을 대상으로 ‘민간건설공사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구 지역 내 100억원 이상 민간건설공사현장 13개소를 대상으로 지역업체 하도급률 감소로 인한 지역 건설업계 침체와 일자리 감소 등의 지역경제 전반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극복하고 민-관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지역업체 하도급률 우수시공사 표창 수여 △지역건설업체 실적 제고를 위한 토론 △동절기 공사장 안전관리 △ 지역 우수 건설업체 현황 안내 △제도개선 등 애로 및 건의사항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건설경기 침체에 위축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업체 하도급률 제고, 지역 인력․자재․장비 사용을 위한 노력, 지역업체 입찰 참여 기회 확대 등 민간건설현장에서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구에서도 오늘 건의한 건설현장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수렴해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