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 나만의 왕관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경북

성주, 나만의 왕관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1/05/26 19:23 수정 2021.05.26 19:23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지난 12일에 정식 개관한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이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고 KB국민은행에서 지원하는 2021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사업에 선정되었다.


아울러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는 전국 초등~고등학교와 사회복지기관 등을 대상으로, 박물관․미술관의 체험활동 개발․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에서는 ‘나만의 왕관 만들기’를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본 프로그램에서는 4세기로 추정되는 가암리 금동관을 소개하여 성주지역에 ‘성산가야’라는 독자적인 세력이 존재하였음을 알림과 동시에 왕관 만들기 체험을 통해서 고대 왕들의 관 제작기법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스스로 만든 관을 머리에 쓰고 기념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해 이번 ‘나만의 왕관 만들기’체험 프로그램은 초등~중학생을 대상으로 160명 선착순 모집해,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KB 박물관 노닐기’홈페이지(www.kbmuseum.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