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네이버 ‘쇼핑기획전’ 참여…소상공인 판로개척..
경북

네이버 ‘쇼핑기획전’ 참여…소상공인 판로개척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5/27 18:10 수정 2021.05.27 18:10
희망마켓 페이지 개설…2회 특별기획전

경북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을 위해 네이버 쇼핑 기획전에 ‘경북 소상공인 희망마켓’페이지를 신규 개설·참여한다.
이번 기획전은 28일 ~ 11월 30일까지 상시 진행하며, 6월과 9월에는 총 2회에 걸쳐 특별기획전(할인 프로모션)도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경북도는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 입점 업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 극대화를 위해 ▲마케팅 인식개선(온라인 마케팅 아카데미 교육, 상세페이지 제작) ▲Start-Up 기반 구축(맞춤형 컨설팅, 유통 채널 입점설명회) ▲Jump-Up 지원(온라인 플랫폼 마케팅 프로모션, 상품리뷰)으로 업체 수준별 컨설팅을 통해 다양하게 맞춤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네이버 쇼핑(https://shopping.naver.com/plan2/p/index.nhn#2)과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고 소상공인들의 코로나 극복 지원을 위해 상시 기획전을 개설해 연말까지 입점한 업체의 상품들을 메인 광고면에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특별기획전 기간에는 대량 할인쿠폰 발행으로 마케팅을 지원하여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해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지원규모는 지난 5월초부터 네이버쇼핑에 신규 입점할 도내 소상공인을 모집 공고하여 현재까지 80개사가 참여 신청을 했으며, 이번 기획전에는 이들 80개사의 대표 상품 1개씩을 먼저 노출 진행하며 또한 추가 수시신청 접수를 통해 도내 우수 소상공인을 지속 확대·발굴해 400여개 회사까지 기획전에 참여시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온라인 플랫폼에 참여를 희망하지만 아직까지 신청을 하지 못한 소상공인은 경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gepa.kr)에 게시된 사업 공고문을 확인 후, 공고문에 첨부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업담당자 이메일(mktinghelp@gmail.com / hjjeong@gepa.kr)로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네이버쇼핑 기획전과 관련해서 배성길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네이버 쇼핑 기획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북도에서는 온라인 유통망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보다 폭 넓은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