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아이스팩을 부탁해’참여자를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11일까지 2주간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캠페인 홍보로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해당 기간동안 참여 인증 사진을 찍은 후 네이버 폼(http://naver.me/5Gy64Lvd)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16일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하며, 선정시 고급 텀블러가 제공된다.
또한, 선정자 중 개인 SNS에도 인증했을 경우 추가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의성군 공식 블로그, SNS(인스타, 카카오채널 등) 프로필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번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은 의성군과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지난 4월 14일 업무 협약을 맺고 5월부터 진행 중이며, 매월 1일(안계시장), 매월 2일(의성시장), 둘째주 수요일(종합운동장), 혹은 상시(자원봉사센터)로 아이스팩 수거 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이를 통해 군민들이 아이스팩을 가져오면 기념품으로 교환해주고 수거된 아이스팩을 자원봉사자들이 세척한 뒤 재사용 아이스팩 희망가게에 전달된다.
지난달부터 진행된 캠페인은 시작부터 큰 호응을 얻어 1,761개가 모이고 4군데 가게에 전달되었다. 박효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