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청년의 날’ 다채로운 행사 마련..
경북

경북도 ‘청년의 날’ 다채로운 행사 마련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9/15 18:00 수정 2022.09.15 18:01
16일, NFT활용 작품 전시회

경북도는 16일 도청 경화문 앞 광장에서 청년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등 9월 한 달 간 다채로운 청년행사를 마련·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 째 주 토요일로 청년 발전과 청년지원을 도모하고, 청년문제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0년 8월 5일 시행 된 청년기본법과 시행령에 따라 국가기념일로 지정됐다.
올해 기념행사는‘청년의 빛으로! 영롱(Young-Long)한 경북도!’란 주제로, 이철우 도지사, 박영서 도의회 부의장, 박채아·손희권 청년 도의원, 도내 주요 청년단체 대표 및 청년공동체, 청년마을, 유입청년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청년으로 구성된 문화예술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년정책 홍보영상 상영, 청년정책 유공자 표창, ‘메타버스 경북맵 공모전’시상식, 청년들의 경북정착기 발표 및 도지사와의 대화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코로나19로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청년·도민을 위해 유튜브 보이소TV 실시간 중계 및 시청인증 이벤트를 실시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청년의 날 기념행사 실시간 시청인증 이벤트 참여일시는 16일(16:40 ~ 18:20분)이며, 참여방법은 행사시청 화면캡처→캡쳐화면과 연락처 2022gbyouth@gmail.com로 송부하면 된다.
한편, 청년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뿐만 아니라, 청년의 날 붐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청년행사도 함께 열린다. 16일에는 청년의 날 기념식에 이어 청년들이 자유로이 교류할 수 있는 ‘청년의 밤’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30일에는 ‘대구경북 대학생 e스포츠 대회 결승전’이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유명 유튜버 감스트·클템의 해설을 통해 개최되며, 유튜브 보이소TV에 실시간 중계한다.
또 경북 청년의 모든 것을 담을 ‘경북 청년 홈페이지’의 오픈(10월 예정)을 앞두고 SNS 홍보, 청년 아빠·엄마 + 아기사진 공모전, 대학교 주변 대형 QR코드 설치 및 인증 등 다양한 홍보도 펼친다.
이밖에 경주시는 지난 13~17일까지 5일간 청년주간 및 청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또 상주시는 16, 17일까지 이틀간 청년 취업특강 및 청년 운동회를 열고, 23일에는 영천시에서 청춘 특강 등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경북도지사는 “올해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비롯 청년관련 행사는 좀 더 자유롭고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비록 청년의 현실은 여전히 쉽지 않지만, 청년이 지방소멸 위기 타개의 열쇠인 만큼 청년의 아이디어와 정책참여를 통해 경북을 이들이 머물고 싶은 지역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