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프로젝트 ‘신호탄’..
교육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프로젝트 ‘신호탄’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9/18 18:47 수정 2022.09.18 18:47
전국 청소년 대상 콘텐츠 공모
영상·디자인 분야 10월 7일까지



경북교육청이 독도 수호 콘텐츠를 발굴하고 평화의 섬 독도를 홍보하기 위해 ‘제1회 전국 청소년 독도사랑 콘텐츠 공모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프로젝트의 첫 사업으로 전국 초·중·고등학생·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10월7일까지)가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독도 수호 및 사랑 실천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이며, 영상콘텐츠와 디자인 콘텐츠 분야로 나누어 △뮤직비디오 △브이로그 △독도 아트 요리 영상 △웹툰 △카드 뉴스 등으로 진행한다. 응모작 제출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분야별 심사위원회에서 1차 심사 후 10월 12일 대국민 투표로 최종 당선작을 선정하며,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추천 수로 수상 등급을 결정한다.
아울러 수상작은 독도 관련 각종 행사 시 교육과 홍보 자료로 이용하며, 독도교육 달력 제작 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독도사랑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전국 학생들이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에 논리적으로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섬 독도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