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관광 활성화 이끌 스타트업 10곳 공모..
경북

경북관광 활성화 이끌 스타트업 10곳 공모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9/21 17:31 수정 2022.09.21 17:31
26일~10월 7일 4개분야 접수

경북도는 26일부터 내달 7일까지 경북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이끌어 나갈 관광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은 지난 3월 도와 경주시, 경북문화관광공사가 공동 참여해 운영하고 있는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핵심 추진사업이다.
이는 경북 기반 예비 관광스타트업과 초기 관광스타트업 및 전통 관광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육성․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예비 관광스타트업(경북에 지역관광과 관련한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 ▷초기 관광스타트업(도내 소재 관광 분야 창업 3년 미만의 사업자) ▷지역상생 관광스타트업(타 지역 3년 이상의 사업자로 경북에 신규사업자 등록 예정인 사업자) ▷전통 관광스타트업(경북도내 소재 관광 분야 창업 9년 미만의 사업자) 등 4개 분야이다.
접수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경북문화관광공사 공모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 경주시, 경북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고득점 순으로 10개사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관광스타트업에 대해서는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 혜택을 우선 제공하며, 심사결과 상위 6개 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또 지역인재 채용 인건비 지원과 관광창업 관련 전문교육 등 맞춤형 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