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미래차 대전환’ 일자리 프로젝트 정책포럼..
경북

‘미래차 대전환’ 일자리 프로젝트 정책포럼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9/21 17:31 수정 2022.09.21 17:31
경북도, 자동차 산업 전략 토의

경북도가 새로운 정부 출범과 함께 기로에 선 지역 자동차산업이 상생형 일자리를 통해 돌파구 마련을 위해 21일 경주 라한호텔에서 ‘자동차산업 대전환 수퍼클러스터, 경북형 일자리’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경북이 추진하고 있는 미래차 대전환 일자리 프로젝트 컨설팅 중간보고와 함께 자동차 부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지역 자동차기업의 전략 방향에 대한 정책 제안, 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한국자동차연구원 이항구 박사의 발제를 시작으로 자동차 부품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와 도내 자동차기업 대응 방안을 위한 포럼이 진행됐다.
이어 배규식 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상임위원을 좌장으로 한국자동차연구원 이호 실장,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계동삼 실장 등이 함께 참여하여 경북의 자동차산업 전략 방향에 대한 논의와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김호진 경주부시장, 설동수 영천부시장, 김주령 경산부시장은 발제 내용에 깊이 공감하며 경북형 일자리 프로젝트가 연내 조속히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편, 경북은 미래차 전환에 대한 지역 자동차산업의 재편 필요성이 대두되고 수도권 과밀화, 청년인구의 지속적인 유출 등 인구 감소 심화에 따라 지난해부터 미래차 전환 산업혁신 일자리 전략을 수립하고 자동차 대전환 수퍼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경북형 일자리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해 오고 있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