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행복 학교 문화 확산 ‘힘’..
교육

경북교육청, 행복 학교 문화 확산 ‘힘’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9/29 18:10 수정 2022.09.29 18:10
교원학습공동체 중간보고회

경북교육청이 28일 더케이 호텔 경주에서 교원의 행복교육 실천 경험을 지원하고 학생과 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따뜻한 행복교육 교원학습공동체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따뜻한 행복교육’은 행복 경험을 통해 생활 속에서 긍정적인 인식을 함양하고, 구체적·실천적 행복 수업을 통해 행복 경험을 지원하여 교실 속에서 행복을 가르치고 배우기 위해 2022학년도부터 추진된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실천하는 행복교육’추진을 위해 행복교육 실천학급 1,683학급, 행복교육 교원학습공동체 40팀을 선정해 운영하며, 이번 중간보고회는 중등 교원학습공동체 20팀을 대상으로 한다.
이날 ‘따뜻한 행복교육 교원학습공동체 중간보고회’에 함께 자리한 교원학습공동체 20팀은 △행복교과서를 활용한 행복수업 △멘토링을 통한 관계 회복 △통합교과 수업과 함께 하는 행복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며, 교원학습공동체 활동이 교실 수업에 적용되는 방안 모색에도 나섰다.
이상진 중등교육과장은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가 확산되어 따뜻한 행복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행복 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