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대구 교육정책 상생·발전 ‘머리 맞대다’..
교육

경북·대구 교육정책 상생·발전 ‘머리 맞대다’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10/03 17:57 수정 2022.10.03 17:57
교육청, 교류 증진 협의회 추진


지난 9월 30일 경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2022 경북-대구교육청 교류 증진 협의회’ 추진을 위한 실무협의회가 열렸다.
‘경북·대구교육청 교류 증진 협의회’는 지난 2018년 두 기관 간 업무협약을 계기로 각 교류 사업에 대한 성과 보고와 교육 현안에 대한 논의 등으로 양 교육청의 발전 방안의 지속적 모색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경북교육청이 제안한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 추진 협력 △초등 온라인 학습 지원 플랫폼 교류와 ▲대구교육청이 제안한 △글로벌 원격 협력학습 운영 △대구사랑 역사탐방 체험학습에 무게를 두고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실무협의회는 경북-대구교육청 담당 과장을 비롯한 교류 사업 업무 담당자 등이 참석해 교류사업 추진 상황과 하반기 교류 방향에 대한 협의에 이어, 다양한 교육 정책들에 대한 논의 등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활발한 교류 추진에 힘을 실었다.
회의에서 경북교육청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은 “경북·대구교육청이 지속적인 교육정책 교류를 통해 함께 상생·발전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교류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