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내일부터 지역기업 ‘채용의 문 활짝’..
경북

경북도, 내일부터 지역기업 ‘채용의 문 활짝’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10/05 16:57 수정 2022.10.05 16:57
7일~12월 31일 박람회

경북도가 지역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지역 청년인재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채용 박람회는 7일~12월 31일까지 경북 비대면 채용 박람회 웹사이트(www.greatjob.kr)에서, 국내 유명 온라인 채용 플랫폼인 사람인(www.saramin.co.kr)에 특별 개설된 경상북도 전문 채용관에서는 7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상시 진행한다. ‘2022 경상북도 채용박람회’라는 이름으로 치러지는 현장박람회는 7일 경산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을 시작으로, 11일 울산 롯데호텔, 17일 포항 포스텍, 19일 대구 엑스코에서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감안해 다소 소규모로 진행했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완화된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 참여인원과 참여기업(15개사 이상)의 수를 대폭 늘렸다.
또 지리적 제약으로 참석이 어려운 구직자를 고려해 매 박람회마다 오후 2시부터 Youtube 생중계(‘경상북도 채용박람회’검색)로 기업 채용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송출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경북 온라인 채용 박람회를 위해 개설된 전용 웹사이트(www.greatjob.kr)는 구인 희망 기업 및 구직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채용 플랫폼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난해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했으며, 아울러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AI면접, 메타버스, 취업역량강화 등의 서비스를 개설했고, 가상기업관을 운영, 구직자가 직접 경북내 우수기업의 현황 및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도에서 시행중인 ▷지역혁신프로젝트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 ▷경북 미래차 노사상생형 일자리 프로젝트 ▷경북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등의 정책 소개와 공모 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 맞춤형 온라인 특강 등을 추가로 탑재했다.
현장박람회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대면 부스 및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부스를 포함해 총 10개의 기업 채용 부스를 운영해 채용할 직무에 대한 소개와 현장면접을 통해 입사지원을 돕는다.
MBTI관, 퍼스널컬러관, 취업타로관 등의 이벤트관 및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취업컨설팅관, 비대면 모의면접 체험관을 운영하여 구직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Youtube 채널(경북도 채용박람회)을 활용한 기업 채용 설명회 생중계는 전문MC의 진행으로 기업의 채용담당자가 출연해 회사의 현황과 비전, 중점 추진 사업, 채용프로세스 등을 소개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또 참석자 호응을 높이기 위해 문제·정답 기프티콘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울러, 청년층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줄 ‘제이콥(AND Feat. 인싸담당자)’,‘김도윤 작가(김작가 TV)’등 주요 유명인사의 강연을 준비해 행사의 분위기는 한껏 달아오를 전망이다.
17일 취업박람회가 열리는 포스텍 국제관에서는 경북 동부권 철강산업의 위기로 인한 노동환경 변화 및 경기침체의 장기화에 따라 고용 위기를 겪고 있는 신중년층에게 취・창업 의지를 북돋우기 위해 ‘다시 뛰자! 신중년 토크콘서트’를 동일 시간대에 개최된다.
박람회 관련 추가정보나 문의사항은 경북도 비대면 채용박람회 운영사무국(전화053-657-0520)이나 카카오톡 채널로 확인할 수 있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