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자원봉사단체 리더들 연대와 화합 한마당..
경북

자원봉사단체 리더들 연대와 화합 한마당

이기화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7/04 18:10 수정 2023.07.04 18:11
안동국제컨벤션센터 500명

경북도는 4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도내 자원봉사단체 리더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자원봉사단체 리더 연대와 화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최태림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 권광택 교육위원회 위원, 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및 임원, 도내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이 참석해 한마음 페스티벌, 연대와 화합의 장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단체 리더 워크숍은 2008년부터 개최됐으며, 자원봉사단체 리더의 역량 강화와 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단체 간, 시군 간 협심하고 협력하는 연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한편, 경북도는 8천66개의 자원봉사 단체가 등록돼 있으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날 워크숍을 통해 경상북도 자원봉사단체의 연대와 성장은 우리 사회를 지속 가능한 사회로 만들고, 변화와 혁신의 주체로 나아가야 한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다함께 전하며 의미를 되새겼다.
김호기 경북도 새마을봉사과장은 “코로나19 이후 뉴노멀(New Normal) 사회로 전환됨에 따라 자원봉사 단체도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원봉사 단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혁신의 동기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기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