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태국 우수 유학생 8명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맹..
교육

태국 우수 유학생 8명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맹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4/03/04 18:32 수정 2024.03.04 18:33

의성유니텍고등학교에서는 4일 예공관(체육관)에서태국 우수 유학생 8명과 함께 2024학년도 글로벌 입학식을 가졌다.
최선지 경북교육청 정책국장과 최인호 의성유니텍고등학교 동창회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우수 유학생과 함께하는 의성유니텍고등학교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 하고 55명 신입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함께 응원하였다.
저출산으로 인한 학력인구 감소의 가속화로 신입생 충원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상황에서 경북 직업교육의 우수성과 한류문화의 강화된 위상을 배경으로 태국 촌부리 Technologica College와 MOU 체결을 통해 우수 유학생 8명이 2024학년도 신입생으로 의성유니텍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다.
오늘 입학한 태국 유학생 8명은 앞으로 3년간 학교생활을 통해 한국어 능력과 전문 기능 역량을 바탕으로 맞춤형 취업을 목적으로 의성유니텍고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행복한 동행을 하게 된다.
앞으로 우수 유학생과 함께하는 교육환경에서 학생들은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신비감을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글로벌 교육활동이 기대되며, 우리문화와 직업교육의 우수성에 대한 강한 자긍심으로 경북직업교육이 세계화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의성유니텍고등학교 박기환 교장은 “태국 해외 우수 유학생들이 안정적인 학교생활과 교육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한국어 교육 및 방과 후 전공심화 교육 기회 확대 등 세심한 배려와 알찬 프로그램 운영이 필요하며, 재학생들과 상호 소통 상생할 수 있는 글로벌 교육환경 구축으로 국제화 시대 직업교육 선진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전 교직원들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하였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