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예천소방서, 재난대응기관 네트워크 강화..
사회

예천소방서, 재난대응기관 네트워크 강화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3/10 17:17 수정 2024.03.10 17:18
호명읍 기관·단체장과 간담회

예천소방서 도청119안전센터는 지난 7일 지역단위 재난대응기관 공조체제 강화를 위해‘호명읍 관내 기관·단체장’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전년도 소방활동현황 통계 분석을 통해 관내 재난상황 발생 시 지역단위 기관·단체 상호 간 공조체제 및 재난 발생 유형별 임무와 역할을 재확인하고 상시 네트워킹을 강화하여 유사시 신속한 재난대응체계가 가동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됐다.
또한, 봄철 산불 및 도청 신도시 지역 화재 등 재난대응 및 예방을 위한 지역단위 기관·단체 간 평시 유기적 공조체제를 점검하고 상시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옥기 호명읍장은 “호명읍 각 기관·단체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봄철 산불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림인접지에서 생활 쓰레기나 농산폐기물 소각행위 금지 등을 적극 홍보해 달라”고 말했다.
류한수 도청119안전센터장은“최근 재난발생 양상은 기후변화 등의 원인으로 인해 예측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이 있다”며“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각 기관·단체 상호 간 재난대응 공조체제를 견고하여 관내 재난 발생 시 군민의 생명과 안전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