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한국해양마이스터고, 해외유학생 입급식..
교육

한국해양마이스터고, 해외유학생 입급식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4/03/11 18:21 수정 2024.03.11 18:22
한국어학급…해기사 교육 진행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는 11일 본교에 입학한 인도네시아 해외 유학생 4명을 대상으로 한국어학급 입급식을 개최하였다.
해외 유학생들은 해기사의 큰 꿈을 품고 경북도교육청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입학 사업과 동원산업의 협조로 지난 달 13일 인도네시아에서 입국했다.
이들은 한국어 교육과 경북도교육청 주관 해외 우수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적응 기간을 가지고 지난 4일 본교에 입학했다.
한국어학급에서는 이들이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한국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과 한국문화 이해교육, 해기사 준비를 위한 진로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어학급 입급식에 참여한 샘 안토니는 “학교에서 우리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해 주셔서 감사하다. 열심히 공부해서 꼭 훌륭한 해기사가 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성만 교장은 “해외 유학생들의 빠른 적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이들을 우수한 해양 수산 전문 해기사로 육성하여 경북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입학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본교가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