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적극 행정 공무원 포상·특전 우대”..
교육

경북교육청 “적극 행정 공무원 포상·특전 우대”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03/12 18:14 수정 2024.03.12 18:16
신뢰받는 따뜻한 교육 실현

경북교육청이 적극 행정으로 소통하고 신뢰받는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2024년 적극행정 실행 계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적극행정 문화조성을 위해 부서별로 적극행정 중점과제를 선정해 추진하고, 5급 이상 성과평가에 적극행정 노력도를 반영하며, 업무개선·경감 과제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사전컨설팅 제도와 적극행정 면책제도를 운용하고, 소송지원과 배상 공제 가입으로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을 보호·지원하는 등 적극행정 공직문화를 확립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무원들의 적극행정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상·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수공무원에게 교육감 표창, 성과급 최고등급 부여, 승진 가점 등 인사상 특전과 함께 포상금도 지급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시도교육청 최초로 3년간 6회 연속 우수사례에 선정됐으며, 그중에 최우수상을 3회 수상한 바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따뜻한 경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