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정소식지 ‘서구광장’ 리뉴얼..
대구

구정소식지 ‘서구광장’ 리뉴얼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3/21 16:53 수정 2024.03.21 16:54
큰 글씨·디자인 개편

서구는 구정소식지 ‘서구광장’을 주민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읽고 싶은’, ‘읽고 쉬운‘이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개편했다.
“서구광장이 확 달라졌어요! 읽을거리가 많아서 매달 소식지가 기다려져요” “어르신들을 위한 코너도 생기고 글자 크기도 커져서 훨씬 읽기 쉬워요” 리뉴얼된 소식지 “서구광장”을 읽어 본 주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더 새롭고 알찬 정보제공을 위해 ‘이달의 큐엔에이’ 코너를 신설해 어려운 정책이나 제도를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 제공하고 있다. ‘문화 캘린더’ 코너는 서구뿐만 아니라 대구시 공연, 전시를 마치한 페이지의 갤러리처럼 제작해 알찬 문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구독자 편의를 위해 글자 크기를 확대해 이해도와 가독성을 높였다. ‘SNS로 만나는 서구’ 코너는 소식지에서 쉽고 빠르게 SNS채널 속 생생한 구정소식을 접할 수 있으며, ‘시니어브리핑’코너는 정보를 큰 글씨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디자인 개선을 위해 표지는 서구의 이미지를 감성적이고 세련되게 표현해 주민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높이고 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