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주·예천, 결산검사위원회 사업장 방문..
경북

영주·예천, 결산검사위원회 사업장 방문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4/21 18:55 수정 2024.04.21 18:57

 


 

댐·영주호 오토캠핑장

 

영주시 결산검사위원회는 지난 19일 내실있는 ‘2023회계연도 결산 검사’를 위해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결산검사위원들은 지역의 새로운 관광 거점이 될 영주댐의 주요사업지 ▶용마루 공원 ▶영주 어드벤쳐캐슬 ▶영주호 오토캠핑장을 방문했다.
사업부서장으로부터 시설현황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해 보고받고, 관련 법령에 따라 사업이 적절하게 집행됐는지 검사했다.
이어 사업 현장별 문제점을 확인하고 개선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상근 대표위원은 “주요사업 현장방문을 통해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사업추진의 성과를 점검했다”며“결산검사 기간 철저한 확인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해 재정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 결산검사위원회는 지난 4일부터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및 재무제표 운영전반에 대한 결산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위원회는 23일까지 20일간의 결산검사를 마치고 영주시의회에 결산검사 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신도시 패밀리파크 조성사업

 

예천군 결산검사위원회는 지난 19일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일환으로 지역의 주요 사업장을 현장 방문했다.
이날 결산검사위원들은 예천박물관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금곡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신도시 패밀리파크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점검했다.
이어 담당 부서장으로부터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사업 추진성과 등 해당 사업이 관련 법령에 따라 적합하게 집행되었는지 살펴보고, 사업 현장별 문제점을 확인하고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재길 대표위원은 “주요 사업 현장 방문을 통해 예천군민의 소중한 세금이 당초 목적과 취지에 맞게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검사했다.”며 “결산 검사 기간동안 철저한 확인으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해 내년도 예산 편성과 재정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결산검사위원회는 2023년 세입·세출 결산, 기금, 채권·채무, 금고 결산 등 예산집행 전반을 점검해 5월 말까지 예천군의회에 결산 검사 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