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수성구 캐릭터 ‘뚜비’ 이모티콘 새 출발..
대구

수성구 캐릭터 ‘뚜비’ 이모티콘 새 출발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4/23 18:06 수정 2024.04.23 18:07
삼성라이온즈파크서 선포식

대구 수성구는 지역민에 대한 감사의 일환으로 수성구민의 날을 기념해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시구 무대에서 많은 야구팬들과 수성구민이 참석한 가운데 캐릭터 뚜비 선포식을 개최해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뚜비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자 한다.
기존 뚜비 외형에서 활동성 강화를 위해 상품화에 최적화된 형태로 누가 봐도 사랑스럽고 호감이 가도록 귀여움을 강조해 리디자인 됐다.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한 캐릭터 런칭 초기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5월 2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미스터두낫띵 × 뚜비”가 함께 팝업행사를 운영중에 있다. 또한, 캐릭터 뚜비 선포를 기념해 24일 오후 2시, 수성구청 채널 추가 대상으로 기후위기 지구를 지키는 뚜비 무료 배포 이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구를 지키는 뚜비”라는 주제로 이모티콘 16종 제작됐으며,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감정표현으로 이뤄졌다.
이모티콘은 24일 오후 2시부터 수성구청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추가하면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해당 이모티콘은 수성구청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오후 6시 30분에는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시구 무대에서 야구팬들과 수성구민이 참석한 가운데 뚜비의 선포식을 개최해 화합의 장을 마련해 뚜비의 시타, 삼성라이온즈 캐릭터 블레오와 합동응원 및 응원석 라운딩 및 기념사진 촬영 등 뚜비 환경 캠페인 부스운영 등 환경을 실천하는 첫걸음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