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 효곡동, 동민 화합 큰잔치... “제30회 효곡 ..
사회

포항시 효곡동, 동민 화합 큰잔치... “제30회 효곡 윷놀이 한마당 축제” 개최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4/05/07 09:25

[일간경북신문=김재원기자]

 

포항시 남구 효곡동민 화합의 장인 ‘제30회 효곡 윷놀이 한마당 축제’가 지난 2일 효자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열렸다.

새마을지도자효곡동협의회(회장 원영만)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영희)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정해천 남구청장과 손희권 경북도의원, 이재진·박희정·김형철 포항시의원, 포스코에너지부장, 포항시새마을회장 등 30여개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경로당, 자생단체 등 500여명의 주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신명나는 장구타령, 민요 등 식전공연으로 포문을 열었으며이어 개회사, 주요내빈 축사 등을 거쳐 창의적 융합과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포항을 만들고자 하는 시정의지를 담은 2024년 시정슬로건 구호를 다함께 제창하며 개회식을 마무리하였다.

곧이어 본 행사인 민속윷놀이 대회를 통해 동민들의 열띤 참여를 끌어냈으며 이후 재능기부 공연,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준비된 음식을 나눠먹으며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원영만 효곡동새마을협의회장은 “행사에 많은 분이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효곡동민들이 함께 모여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신정희 효곡동장은 “윷놀이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새마을협의회장님, 부녀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효곡동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